[EOS] 에오스 온라인 - 사격(속사) 아처 딜 사이클 + 폭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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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도 요청 글을 들고 왔습니다.

주제는 사격(속사) 아처의 딜 사이클입니다. 보너스로 폭딜 구간 1+1 행사 이벤트합니다.

 

사격 아처는 너무너무 쉬운 사이클을 보유하고있습니다.

그냥 쿨타임 돌아오는데로 공격을 퍼부으시면 되거든요!!

그래도 말이면 다인게 아닌지라... 제가 개인적으로 쓰는 딜 사이클을 소개하겠습니다.

 

참고로, http://nkseok.tistory.com/15 에 나와있는 스킬위주로 설명하겠으니, 착오없으시길 바랍니다.

 

 

사격 아처는 선율과 달리 공격 스킬이 매우 풍부하기 때문에, 왠만해서는 평타 칠 일이 거의 없습니다.

 

 

보통 상태일 때의 딜 사이클입니다.

 

     

아참....(노파심에 말씀드리는겁니다만) 속사 태세 안키고 하시는 사격 아처분은 안계시겠죠?

 

 

 - [초반 도입 부분 사이클: 집중 full 상태] -

 

급소 사격 → 바람의 인도 → 독화살 연발 사격 → 다연발 사격 → 일점 사격 → 화 사격 → ....

 

여기서, 바람의 인도 사용 전에 이미 대상이 약화 사격 3중첩이 되어있다면 바람의 인도는 생략하셔도 됩니다.

(바람의 인도 효과와 약화 사격 효과는 중첩이 불가능합니다.)

위의 사이클은 초반 도입 부분 사이클이며 이후에는 연발 사격과 약화 사격으로 집중 관리를 하면서,

급소 사격 및 기타 공격스킬 또한 쿨타임 마다 사용합니다. (사격은 바람의 인도와 바람의 화살은 잘 사용하지 않게 됩니다.)

 

ex) ······ → 급소 사격 → 연발 사격 → 독화살 → 약화 사격 → 연발 사격 → 다연발 사격 → 일점 사격 → 약화 사격 → 연발 사격 → 확인 사살 → 약화 사격

 

  

이런식으로 집중 보충과 더불어 공격 스킬을 사용하여 그만큼 집중 또한 소모 시킵니다. 집중에 여유가 있고 다른 스킬이 쿨타임일 경우 확인 사살도 가끔씩 써줍니다.

 

 

 

여기서 한가지 더 추가하자면 초반 도입 부분에서 연발 사격시 매의 눈을 활성화 시켜서 목표 확인 스킬을 추가로 넣을 수 있습니다.

 

- [초반 도입 부분 사이클 + 매의 눈 + 목표 확인] -

급소 사격 → 바람의 인도 → 독화살 → 연발 사격 → 매의 눈 → 다연발 사격 → 일점 사격 → 목표 확인 → 약화 사격 → ····

 

참고로, 매의 눈 유지시간은 10초이며 다연발 사격의 쿨타임은 8.5초입니다.

무슨 얘기나면, 처음에 다연발 사격 이후 목표 확인을 넣었다면 그다음 끝날 때 쯤에도 다연발 사격 이후 목표 확인을 한번 더 넣을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그러면 왜 저런 스킬의 사이클을 돌리느냐?

가장 먼저 급소 사격은 이동 속도 감소가 있겠지만 중요한 것은 이 스킬을 찍음으로써 정조준이라는 스킬을 배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정조준은 급소 사격 효과에 10초 동안 방어력 10% 하락이라는 추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그 다음 바람의 인도를 쓰는 이유 또한 방어력 10% 하락 때문이죠. (아까도 말씀 드렸듯이 약화 사격이 3중첩이시면 생략하셔도 됩니다.)

바람의 인도: 10초 동안 방어력 10% 하락

약화 사격 (3중첩): 10초 동안 방어력 9% 하락 (3% * 3중첩 = 9%)

 

 

그 다음이 독화살이 오는 이유는 도트 데미지 때문에 선행 배치 하였습니다.

 

 

이후 집중 수급을 시작하면서 나머지 공격 스킬들을 쉴새 없이 퍼부으시면 됩니다. 사격(속사) 아처는 손가락 쉴 시간 없습니다. 무조건 누르세요!!! 타타타타타타타타탁(?)

 

 

 

어느정도 딜 사이클을 이해하셨다면, 이제는 폭딜 사이클을 배우실 차례입니다.

사격 아처가 빛을 발휘하는 구간이죠.

 

궁극기를 이용한 진정한 속사를 보여 줄 시간입니다.

 

 

- [폭딜 사이클] -

 

(집중 90~100으로 시작 권장)

(적 대상 바람의 인도 or 약화 사격 3중첩 적용 및 집중 수급 이후) = @  

 

 
@ → 급소 사격 → 일제 사격 → 매의 눈 → 속사 → 다연발 사격 → 일점 사격 → 목표 확인 → 다연발 사격 → 일점 사격 → 목표 확인

 

or 

       

 
연발 사격 → 다연발 사격 → 약화 사격 → 일점 사격 → 목표 확인 → 연발 사격 or 급소 사격 → 다연발 사격 → (약화 사격) → 일점 사격 → 목표 확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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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요약하자면, <일제 사격 + 매의 눈 + 속사>를 활성화 시킨 직후

 → (다연발 → 일점 → 목표)  → (다연발 → 일점 → 목표)  → 연발 → (다연발 → 약화 → 일점 → 목표) → 연발 → (다연발 → 약화 → 일점 → 목표)

 의 패턴이 되겠습니다.  (1템포) → (2템포) → (@+3템포) → (@+4템포)

이것은 비대칭형 패턴입니다.

 

 

어? 그러면 대칭형 패턴은 무엇이냐?

<일제 사격 + 매의 눈 + 속사>를 활성화 시킨 직후

 → (다연발 → 일점 → 목표)  → 연발 → (다연발 → 약화 → 일점 → 목표)  → (다연발 → 일점 → 목표) → 연발 → (다연발 → 약화 → 일점 → 목표)

 의 패턴이 되겠습니다. (1템포) → (@+2템포) → (3템포) → (@+4템포)

이것이 대칭형 패턴입니다.

 

 

 ( @ = 연발 사격 타이밍 )

 

그런데 왜 비대칭형 패턴과 대칭형 패턴을 둘다 가르켜주느냐?

사람의 컨디션 및 PC의 네트워크 상태, 에오스 서버 상태에 따라 비대칭이 죽이 잘 맞을때도 있고, 대칭이 죽이 잘 맞을때도 있기 때문이랍니다. ㅠㅠ;

이유는 곰곰히 생각해보시면 아시는분은 아실것입니다.

 

─────────────────────────────────────────────────────────────────────────────

 

하핫... 이렇게 보니 정신 없으시죠?

위 사이클을 다 돌리는데 13초 뿐이 안걸립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점은 <다연발 사격 + 일점 사격 + 목표 확인>을 총 4회씩 넣었다는 점입니다.

 

 

직접 플레이 영상을 한번 보시죠. (재생시 자동으로 고화질 HD720P로 변경됩니다.)

 

▼ 사격(속사)아처 폭딜 사이클 - 목표 확인 4회 넣기 

 

 

 

 

 

위 영상에서는 소울 스킬을 사용하지 않고 13초 동안 총 3501%의 데미지를 넣었습니다. (다른 능력치 옵션 제외, 순수 공격 스킬의 % 데미지만 계산)

 

     

                                                               

막바지 부분에 집중이 부족한 이유는 치명타 적중력을 낮추는 바람에 '전율' 스킬 발동이 활발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물론, 결의 스킬도 집중 수급에 도움이 조금 되기는 하죠....

* 전율: 자신의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시 10의 집중 회복 (2초에 한 번씩 발동)

 

 

그리고 숙지하실 점은 목표 확인을 4번 넣기 위해서는 템포가 중요합니다.

목표 확인을 활성화 시키기 위한 다연발 사격 타이밍이 너무 빠르지도 너무 느리지도 않아야하죠. (간헐적으로 쿨타임 버그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또 한 가지.

폭딜 사이클은 1분 마다 사용 가능하며

일반 사이클에 매의 눈은 30초마다 활용 가능합니다.

 

즉, 1분 분기 기준으로 목표 확인을 총 6번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상적인 계산으로)

 

 

우리 다같이 신명나게 화살을 날려보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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