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스카이림 커스터마이징 기본 조작

     애드 블록에 대하여

 티스토리, 스킨 제작자 그리고 블로거는 랜섬웨어 혹은 기타 바이러스 등의 보안성에 대해 항상 최선을 다해 업데이트하고 있으며,
해당 블로그에서 노출되는 광고는 구글 애드센스의 규칙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ENB 쓰시는 분들 중 대다수가 성형하면서 DOF 효과 때문에 많은 불편함을 호소하시더군요.

DOF가 뭐냐고요? Depth Of Field의 약자입니다. 피사계 심도라고 불리죠.

간단하게 말하자면 내가 초점을 맞춘 부분에 한해서 선명하게 보이도록 하고, 그 이외에 주변부는 흐리게 되는 기술입니다.

이를 응용한 현상으로 아웃 포커싱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정도로 알고 계시면 됩니다. (카메라 지식이 어느 정도 있으면 다들 기본으로 알고 있는 내용이죠.)


그렇습니다. ENB 활성화 상태에서 커스터마이징시 내가 의도하는 부분에 초점이 맞지 않아 흐림(블러) 효과가 발생하는 참사가 일어나게 되는 겁니다.

그러면 어떡해야 하나?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 Shift + F12 키를 이용하여 ENB를 비활성화 시킵니다.

- Shift + Enter 키를 이용하여 DOF 항목을 비활성화 시킵니다. (Effect - EnableDepthOfField : false)

- (ini 파일 수정도 위와 동일.)

.

.

.

등등 이런저런 방법들이 있지만, 다~ 귀찮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 방법을 씁니다.


1. 포즈 모션 등을 이용하여 캐릭터를 부동자세로 만듭니다. (커스터마이징시 캐릭터 대기 모션으로 인해 흔들흔들~ 정신이 산만해집니다.)

2. 콘솔 창을 열고 tfc 1 혹은 tfc를 입력합니다. (일부 enb 혹은 dof 설정에 따라 할 필요가 없을 때도 있습니다.)

    + 추가적으로 fov 값 조절을 통하여 dof 현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3. 적당히 카메라 위치를 잡고 성형 모드로 진입하면 되겠습니다. (캐릭터 성형 모드 진입은 콘솔로 ShowRaceMenu 치셔도 되고, 모드를 깔아서 하셔도 됩니다.)



아래는 해당 내용 관련 영상입니다. (아주 기본적인 조작법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던전 공략보다 재미있는 성형의 세계~



nkseok

소소한 팁 정보 그리고 일러스트.

    이미지 맵

    Game/엘더스크롤5 : 스카이림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