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오스 2013.11.21. 업데이트 이후 (선율, 사격) 아처 스킬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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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규모 업데이트 이후 스킬이 전면 개편되었다고합니다만,

아처는 변화된게 정말 거의 없습니다.

 

아마 아처 기준으로 다른 캐릭터의 스킬이 개편된듯합니다.

 

일단 아처 관련 스킬개편 업데이트 내용을 보자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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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1. 공통

 1) 방어 특성 워리어나 대지 특성 가디언이 보호막 효과를 받아 피해 입지 않을 때에는

    다른 파티원도 '피해 분산' 효과로 인해 데미지를 받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2) 각 종 행동방해 효과 스킬의 지속시간이 기존 5초에서 4초로 변경됩니다.

    - 정령의 속박

    - 수면 독

    - 결계

    - 마비 사격

 3) 각 클래스·특성별로 매우 중요한 스킬의 툴팁 설명에 "공격력이 크게 증가합니다" 라는 강조 문구가 추가됩니다.

    - 분노 특성: 전투 자세

    - 방어 특성: 방어 자세

    - 습격 특성: 전투 숙련

    - 독 특성: 독 숙련

    - 화염 특성: 열기 숙련

    - 빙결 특성: 냉기 숙련

    - 폭풍 특성: 폭풍의 능력

    - 대지 특성: 대지의 견고함

    - 사격 특성: 사격술

    - 선율 특성: 꿰뚫는 바람

 4) 일부 스킬의 정보를 보다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툴팁 정보가 보완됩니다.

 

6. 아처

 1) '관통 사격'의 측면 공격 범위가 기존 2m에서 3m로 변경됩니다. 

 2) 파티 상태에서 '노래' 스킬 사용 시, 다른 파티원이 아처를 자동으로 목표대상으로 설정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3) '매서운 바람'을 습득하지 않아도 '쾌속의 노래' 스킬 사용 후 '바람 화살'을 사용했을 때, 확률적으로 추가 피해가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4) '영웅의 노래'와 '유혹의 노래'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 영웅의 노래: 60초 → 120초

    - 유혹의 노래: 180초 → 120초

 5) '투영의 노래' 스킬 설명에 바람 화살 사용 시, 얻게 되는 효과의 지속시간 정보가 추가됩니다.

 6) 중복 사용이 불가능한 '노래' 스킬 설명에 중복 적용되지 않는다는 정보가 추가됩니다.

 7) '목표 확인' 사용 시, 화살 모양 이펙트가 반대 방향으로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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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처는 이거말고는 없습니다.

 

오히려 선율이 너프 먹었습니다. (한편으로, 선율은 PVP만 상향시키겠다는 확고한 의지가 느껴집니다.)

 

고로 스킬트리는 예전 사용하신 그대로 사용하시면됩니다.

 

 

 

사격 (속사 or 저격) 분들은 그대로 예전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단, 선율분들은 잠시 고민 좀 하셔야합니다.

기존 영웅의 노래 쿨타임이 1분에서 2분으로 두배 껑충 뛰었습니다.

결국 계륵같은 피날레 스킬 활용도를 높이겠다는 의지가 보입니다...

원래는 피날레는 쓰더라도 짙은 여운은 안썼는데 자주 사용해야 할 의무가 온거같기도합니다.

 

 

 

 

 

 

투영의 노래, 짙은 여운, 회복의 노래 中 하나를 버리고 두개를 데려가야하는데

 

결심이 안서네요~

 

 

1순위. 투영의 노래 + 짙은 여운 (회복의 노래 솔직히 틈새 시장 스킬이라서 이제는 포기해야할 때가 온거같군요 ㅋ)

2순위. 짙은 여운 + 회복의 노래 (솔직히 투영의 노래 잘 안써서.... )

 

 

 

고심한 끝에 결국,

 

 

 

 

 

회복의 노래 버렸습니다. (붕대 한번 더 감으면 그만 ^^ㅋ)

 

영웅의 노래 쿨 타임 너프 먹고 결국은 짙은 여운 활용 하기로 했습니다.

 

결론은 어쩔 수 없이 선율 개인의 딜량이 낮아지게 됩니다.

 왜냐?

영웅의 노래나 쾌속의 노래에서는 공격스킬 쿨타임 단축 효과가 존재하는데 영웅의 노래 쿨타임 동안 대체용으로 피날레와 짙은 여운을 사용하게 되면 해당 스킬에는 공격스킬 쿨타임 단축 효과 이런거 없습니다. 밍밍하게 평타 칠 기회가 대폭 증가하기 때문이죠.

 

선율의 꿀 스킬이 너프되면서 제대로 뒷통수 맞았습니다.

 

 

 

 

몇 가지 실험 결과,

 

1. 투영의 노래를 적극 활용 하는 것은 너무 억지였습니다.

(공격 스킬 추가 효과 시간이 대폭 늘어난다면 매우 좋겠지만, 지금은 쓰레기급에 가까워지네요.

 단, 적이 강력한 공격을 할 때 피해를 줄이기 위해 활용하는 방면에는 나쁘진 않겠네요.)

 

2. 짙은 여운은 다른 노래와 중복 가능합니다.

(변조 5중첩)피날레 → 변주곡 → 1~2초 후 바람의 변주곡 → 피날레 종료 직전 변주곡 → (피날레 종료 및 짙은 여운 발동) →  노래 2개 사용으로 변조 5중첩 유지

이런식의 연계도 가능하죠.

이후 피날레 한번 더 써도 되기는 하지만, 2연속 피날레는 2타때...변조5중첩 포기 하셔야합니다. 출혈이 크므로...

(바람의 변주곡 쿨이 돌아오면 그때 또 쓰셔도 됩니다.)

 

3. 회복의 노래는 호불호

 

 

 

▶ 선율 아처의 피날레 효율 관련 글 보러가기 (2013.11.21 업데이트 이후)

http://nkseok.tistory.com/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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